인사말

창업지원 단장 인사말 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단장 이임평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잘 일궈진 땅에 ‘창업’이라는 농사를 짓게 되어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실습 교과목 확대와 창업경진대회, 피칭데이, 글로벌 창업 탐방 프로그램 등을 활발히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창업동아리 지원을 확대하여 250명의 예비창업자가 교내·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교외에서는 동대문구 및 서대문구에 위치한 창업보육센터에서 37개사 기업 보육을 통해 동대문구 및 서대문구 기반의 창업을 활성화하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그 결과,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은 학내를 대표하는 창업 지원 기관으로서 그 명성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2023년 창업지원단에서는 창업자 육성과 발전을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내·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습의 장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또한 타 대학과 기관 간에 국내·외 교류와 협력을 모색하여 우리 대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창업 네트워크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현재 교육기관에서 진행하는 창업 교육에 사회적 관심이 크게 모이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는 그 선두가 될 것이며, 2023년은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의 잠재력과 성과를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올 한 해 동안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의 역량을 국내·외로 선보이고, 창업자들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개척하겠습니다.

세계로 나아갈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에 협력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아낌없는 응원 부탁드립니다.

 

2023년 창업지원단장 이임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