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창업지원단 뉴스 및 공지사항을 게시하는 곳 입니다.

서울시립대학교 UOS STARTUP LOUNGE 입주기업 모집 공고

등록일 : 2022.05.16

조회 : 1,787

 

서울시립대학교 UOS STARTUP LOUNGE 입주기업 모집 공고

 

서울시립대학교 100주년 기념관 내 UOS STARTUP LOUNGE에 입주할 기업을 다음과 같이 공개 모집합니다.

 

                                                                         2022년 5월 16일

 

서울시립대학교총장          

1. 모집분야 및 대상

가. 모집기업 : 10개(창업오피스 10실)

  ※ 원하는 사무실 유형별로 지원 신청하되 선정 순위별로 원하는 사무실 면적 우선 선택 가능

나. 모집대상 : 애니메이션, IT(정보통신), BT(생명공학), NT(나노공학), ET(환경공학), ST(우주공학), CT(문화콘텐츠)등 신기술보유 및 고부가가치 창출형 기업

다. 입주기간 : 1년

라. 입주조건 : 임대료(선납) 등

 

2. 응모자격

가. 입주자격

  - 기술력이 우수한 법인 또는 개인 기업

나. 신청제외대상

  ①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자로 규제 중인 자 

  ② 폐수·소음·진동 등 공해가 발생되는 업종으로 타 입주자에게 피해를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 자

  ③ 휴·폐업 중인 자

  ④ 창업오피스 입주 시 단순 영업행위 등 입주가 부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자

  ⑤ 기타 ‘〔별표1〕 1인 창업시설 지원대상 제외 업종’에 해당되는 자

다. 우대조건

  ① 서울시립대학교 구성원

  ② 최근 2년 이내 정부에서 실시하는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한 창업자

  ③ 지식서비스분야, 4차 산업혁명 해당(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창업자

  ④ 본교와 산학협력(공동 R&D, 기술이전 등)을 진행 중인 창업자

 

3. 모집일정

가. 신청서 교부 및 접수기간 : 2022. 05. 16.(월) ~ 05. 23.(월) 18:00시

나. 신청서 교부 : 서울시립대학교 홈페이지(www.uos.ac.kr) (https://url.kr/lsq36t)

다. 제출서류

서류

비고

(필수) ․ 입주신청서 및 사업추진계획서 [붙임2]

(필수) ․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조회 동의서 [붙임3]

(필수) ․ 대표자 주민등록등본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필수) ․ 대표자 개인신용정보조회서

(한국신용정보원, 크레딧포유 등 조회 가능한 사이트 출력 사본 또는 캡쳐 사본)

(필수) ․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필수) ․ 부가가치세 및 매출액 납부실적(해당자)

 

(선택) ․ 벤처등록증, 지적재산권, 인증서, 수상확인서류 등(해당자)

(선택) ․ 사업계획서에 기재된 내용 증빙 (제품, 서비스, 아이템)

(선택) ․ 기타 추가 서류는 별도 제출 가능

각 1부

라. 접수방법 : 신청서류 작성 및 PDF 변환 후 suuwls@uos.ac.kr 제출

                   (문의 :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02-6490-6745)

  ※ 접수 마감 기한 내 제출한 서류에 한해 서류접수 결과 통지

마. 심사방법 :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한 서류심사 실시 (대면 발표심사 생략)

바. 입주기업 확정 : 메일, 유선 등을 통하여 2022. 6월 중 개별 통보

사. 입주시기 : 2022. 7월 중

  ※ 기 입주기업 및 창업지원단 운영 등에 따라 입주시기는 변경 될 수 있음

  ※ 기준미달의 경우 입주 정원을 채우지 않을 수 있음

 

4. 기타사항

가. 입주부담

구분 면적(㎡) 개수(실) 임대료(1년) 비고
  10    
약 1.7평(217호~221호) 5.84 5 712천원



공공요금, 관리비 등은

임대료에 포함
 

약 2.4평(2-5호, 2-7호) 7.95 2 680천원
약 2.5평(212호, 213호) 8.353 2 1,630천원
약 13.4평(215호) 44.15 1 3,770천원

  ※ 임대료는 2021년 상반기 기준이며, 정책, 건물의 감가상각 등으로 변경될 수 있음

나. 입주기업 지원사항

인 프 라

지 원

· 공용공간 : 미팅룸, 회의실(빔 프로젝터), 커뮤니티 라운지

· 사무집기 : 팩스, 복합기(복사기, 프린터, 스캐너) 등 사무기기 무료 사용 가능(단, 종이는 제공되지 않음), 개별사물함 및 무인택배함 제공

· 기기대여 : 노트북, 카메라 등 대여 가능

프로그램

지 원

· 창업교육 : 창업시장 분석, 창업절차, 사업타당성 분석 등 기업 설립부터 아이템 개발까지 창업 단계별 전문가 교육 지원

· 창업컨설팅 : 창업 성장 단계에 맞는 상시적 컨설팅 지원

· 창업멘토링 : 일대일 또는 업종별 전문가 멘토링 지원

· 창업네트워킹 :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기창업자,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정보 및 아이디어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기회 지원

투자유치

지 원

· 투자유치 및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연계

· 정부 R&D과제 연계 지원

· 투자 매칭 자금 정보제공

  ※ 책상, 의자, 파티션 등 집기류는 포함되지 않을 수 있음

다. 기타 문의사항 :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02-6490-6745